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검색
검색 새창 열림
홈
로그인
학교 회원가입
사이트맵
학교소개
학교장 인사말
학교역사
학교현황
교직원소개
찾아오시는 길
학교알리미
교육과정
교육과정
창의적 체험활동
특성화교과
학사일정
방과후.동아리활동
수업공개
시간표
입학안내
입학요강
전편입안내
평화고 알림 SNS
신입생전형 결과 확인
중점교육활동
마음공부
체험학습
공동체교육
문화예술감성교육
진로와 창업
도서관활동
생태환경학교
생태환경학교 소개
활동프로그램
알림창
공지사항
가정통신문
학교급식
상담소식
공개자료실
보건소식
학교폭력예방
평화마을이야기
평화사랑방
평화사진관
동영상자료실
학교기사
정보공개
학교규칙
교육과정운영계획
학교회계 예.결산
학교회계현황
정보공개제도안내
사전공표목록
정보목록
업무추진비 공개방
정보공개청구
학교법인정보
학업성적관리규정
학교운영위원회
학부모가참여하는 학교예산편성
학교발전기금
기관장출장공개
채용정보
개인정보
메뉴닫기
홈
로그인
학교 회원가입
사이트맵
학교소개
학교장 인사말
학교역사
학교현황
교직원소개
찾아오시는 길
학교알리미
교육과정
교육과정
창의적 체험활동
특성화교과
학사일정
방과후.동아리활동
수업공개
시간표
입학안내
입학요강
전편입안내
평화고 알림 SNS
신입생전형 결과 확인
중점교육활동
마음공부
마음공부 소개
마음공부게시판
마음일기 게시판
학부모 마음일기 게시판
체험학습
체험학습 소개
체험학습 게시판
공동체교육
공동체교육 소개
공동체회의 게시판
문화예술감성교육
문화예술감성교육 소개
문화예술감성교육 게시판
진로와 창업
진로창업교육소개
진로진학
창업
도서관활동
도서관활동 소개
도서관활동 게시판
생태환경학교
생태환경학교 소개
활동프로그램
알림창
공지사항
가정통신문
학교급식
눈으로 보는 급식
영양위생정보
급식운영
축산물 이력번호 조회
영양상담 및 건의사항
오늘의식단
상담소식
Wee클래스(상담실)
성고충사이버신고센터
공개자료실
보건소식
학교폭력예방
평화마을이야기
평화사랑방
평화사진관
2024년
2023년
2022년
2021년
2020년
2019년
2018년
2017년
2016년
2015년
2014년
동영상자료실
학교기사
정보공개
학교규칙
교육과정운영계획
학교회계 예.결산
학교회계현황
정보공개제도안내
사전공표목록
정보목록
업무추진비 공개방
정보공개청구
학교법인정보
학업성적관리규정
학교운영위원회
학부모가참여하는 학교예산편성
학교예산학부모참여방
학부모의견 수렴결과방
학교발전기금
기관장출장공개
채용정보
개인정보
개인정보처리방침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방침
개인정보 3자제공 및 위탁
검색
통합검색 닫기
중점교육활동
마음공부
마음공부 소개
마음공부게시판
마음일기 게시판
학부모 마음일기 게시판
체험학습
체험학습 소개
체험학습 게시판
공동체교육
공동체교육 소개
공동체회의 게시판
문화예술감성교육
문화예술감성교육 소개
문화예술감성교육 게시판
진로와 창업
진로창업교육소개
진로진학
창업
도서관활동
도서관활동 소개
도서관활동 게시판
도서관활동 게시판
중점교육활동
도서관활동
도서관활동 게시판
인쇄
공유
페이스북 새창열림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도서관활동 게시판
도서관활동 게시판 상세보기
2020년 10월 22일(목). 홍성일 저자초청강연(세상은 어떻게 뉴스가 될까) & 인문학캠프
작성자
김동현
등록일
2020.11.10
반갑습니다. 책마루도서관 사서 김동현입니다.
10월 22일, 6~7교시에는
저자초청강연이 있었습니다.
홍성일(서강대학교 언론문화연구소 선임연구원)
저자에게 "세상은 어떻게 뉴스가 될까"를 주제로
진행 되었습니다.
저녁 7시부터는 "인문학캠프"가 진행되었습니다.
예년과는 달리 11명의 학생들이 신청을 하여
소박하게 진행되었습니다.
저녁식사를 마친 참가자들은
침구류를 들고 도서관에 모였습니다.
추울까봐 따뜻하게 입고 오라고 했는데,
다들 잠옷 차림이네요.
학생들은 체온 때문인지 다행히 춥진 않았습니다.
오히려 덥기까지 했어요.
아이스브레이킹을 위해 보드게임을 했습니다.
각자의 역할을, 표정과 눈빛으로 추리하며 분위기를 풀었습니다.
소분의 과자를 먹으며
각자가 어떤 채널들을 통해 뉴스를 접하는지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그리고는 각자의 '코로나'에 대한 생각, 기억들을 공유하고는 그것에 대해 기사를 찾아보았습니다.
뉴스이름, 기사제목, 요약, 사실, 기자와 나의 해석들을 적고는, 그 기사와 동일한 시간, 주제를 다루지만 다르게 해석한 기사도 찾아봤습니다.
학생들이 활동을 하는 시간에
저는 어묵전골 육수를 만들었습니다.
육수를 뽑아내는 시간에 학생들은
주사위를 활용해 이야기를 만드는
보드게임을 했습니다.
학생들이 꽂은 어묵꼬지들에 육수가 부어지고,
떡볶이가 조리되는시간
창문에 반사되는 모습을 보며 춤까지 추고있네요.
어묵전골과 그 국물을 활용한 왕만두, 떡볶이와 김밥을 먹었습니다.
기사를 만들어가는 기자들의 모습이 담긴
영화 "스포트라이트"를 상영했습니다.
디저트로 잼발린 토스트와 함께...
영화관람, 수면과 휴식, 이야기를 하며
도서관에서 하룻밤을 보냈습다.
첨부파일
게시글 삭제사유
게시글 삭제사유
선택
불건전 내용이 포함된 게시물입니다.
중복 등록된 게시물입니다.
개인정보가 포함된 게시물 입니다.
직접 입력
게시 설정 기간
게시 설정 기간
게시시작기간
~
게시종료기간
기간 지우기
목록
이전글
2020년 10월 7일(수). 수요낭독회(19회, 한글날)
다음글
2020년 12월 23일(수). 수요낭독회(20회, 크리스마스 테마, 작은 발표회)
알림!
알림!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