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합천평화고등학교

검색열기

중점교육활동

마음일기 게시판

메인페이지 중점교육활동마음공부마음일기 게시판

마음일기 게시판

게시 설정 기간
마음일기 게시판 상세보기
10월 마음일기입니다...
작성자 강상룡 등록일 2021.10.19

마음일기(1학년)

 

감사

-집에 가는 것에 감사

-휴일이 3일인 것에 감사

-금요일에 일찍 마치는 것에 감사

-살아있는 것에 감사

-하나님께 감사

 

제목: 수면 부족

요즘 수면의 질이 너무 나쁘다. 내가 잠을 못 잔다는 것이 아니다. 잠을 자고자 하면 잘 수는 있다. 그래서 더 질이 안 좋다. 잠을 아무리 자도 부족하기 때문이다. 요새 잠을 깊이 잘 수가 없다. 자다가도 갑자기 깜짝깜짝 깨곤 한다. 아무리 자고 또 자도 피곤하다. 나는 이런 일이 처음이라서 더 스트레스다. 길바닥에서도 돌바닥에서도 나무 바닥에서도 차에서도 푹 잘 잘 수 있던 내가 이런 일을 겪다니. 너무 스트레스다. 그것 때문인지 컨디션도 나쁘고 감정의 상태도 막 요동친다. 지금도 감기 기운이 있다. 코가 막히고 목이 아프다. 어제 UCC에 나온 영상 중 내가 나온 그 장면은 정말 거의 내 상태 그대로 쓴 것이다. 정말 너무 피곤하다. 잠을 자고 싶은 욕구가 잠을 자도 채워지지 않으니 그렇게 힘들 수가 없다. 역시 인간의 3대 욕구 중 하나인 수면욕이다. 이번 일주일 동안 계속 이런 상태여서 그런지 이번 일주일간은 너무 내가 예민해져 있었다. 지금 생각해 보면 **이에게 짜증을 많이 부린 것 같아서 미안하다고 얘기하고 싶다. 어쨌거나 나는 지금도 너무나 피곤하고 자고 싶다. 정말 요즘 푹 깊이 자고 싶은 욕구가 폭발한다.

 

감정

잠이 잘 오지 않아 많이 힘들겠네요. 잠을 못 자게 되면 점점 예민해지고 짜증이 많아져서 나도 힘들지만 주위를 힘들게 만드는 경우가 많아집니다. 원인을 모르겠다면 빠른 시일에 병원에 들려 진료를 받아 보는 게 좋을 것 같네요. 작은 병도 시일이 오래지나 키우다보면 나를 망치는 큰 병이 되기도 한답니다. 마음에 병이 들면 마음의 병을 고치는 곳에 가고 육신에 병이 들면 육신을 고치는 곳에 가야합니다. 바른 처방을 받아서 몸도 마음도 치료받아 불면을 이겨내길 바랍니다.

 


마음일기(2학년)

 

감사

-날씨가 시원해져서 감사

-아침밥이 맛있어서 감사

-집에 가서 감사


제목: 아침

요즘 아침밥을 꼬박꼬박 챙겨 먹는다. 아침 운동이 끝나고 잠이 다 깨지도 않았는데 오늘 역시 급식실로 향했다. 근데 아침만 먹으면 배가 너무 아프다. 항상 아파서 **이가 걱정해주는데 가끔 뭐라고 걱정해줬는지 기억이 안 날 정도로 아픈 날 엔 그 자리에서 움직이지도 못한다. 그렇다고 아침밥을 먹지 않는다면 점심 전까지 배고프단 말을 달고 다닐 게 뻔하다. 그래서 아침을 먹어야 할지 먹지 말아야 할지 너무 고민이 된다.


감정

내 몸의 상태를 확실히 알아봐야 하지 않을까요? 아침을 먹어서 배가 아픈 것이라면 아침을 안 먹는 것이 맞고 그것이 아닌 다른 원인이라면 그 원인을 찾아봐야할 것 같네요. 병원에서 정확한 처방을 받아보고 아침식사가 문제라면 선생님과 상담하여 식사 대용식품을 시간이 좀 지나 섭취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합니다. 개인마다 조금씩 몸의 변화와 상태가 다르니 그게 맞게 자신을 파악해서 좋은 방법을 강구해보시기 바랍니다. 규칙을 잘 지키지 않는데 규칙 외를 바라는 것은 올바르지 않지만 규칙을 잘 지키는 와중에 발생하는 문제는 언제든 다른 방도를 찾을 수 있습니다.

 


마음일기(3학년)

 

감사

-금요일이라 감사합니다.


제목

시간이 빠른 것 같은데 안 빠른 것 같은데 빠르다. 오늘 청주대 면접 공지랑 목원대 1차 발표가 나온다. 오늘도 후딱 지나고 주제별도 정신 차려 보면 다 지나가 있겠지? 진짜 막바지라는 생각이 든다. 졸업식이 돼서야 3학년_진짜_최종_찐 막 이렇게 될 것 같다. 졸업하고 싶은데 졸업하기 싫고, 그렇다. 그냥 눈 감았다가 뜨니 졸업식 전날 막 이렇게 됐으면 좋겠다.

 앞으로 살날이 살아온 나보다 더 많고 엄청 험난할 거라는 게 너무 슬프게 만든다.

 

감정

사람 마음이 참 간사해서 힘든데 앞으로 더 힘들다 하면 그 마음과 생각들이 자꾸 나를 벗어나지 못해 괴로움 속에 하루하루를 살아가게 됩니다. 하지만 마음 하나를 바꾸어 그동안은 힘들었지만 앞으로는 즐거운 일이 많을 것이야 라고 생각하면 힘든 일도 스스로 잘 이겨낼 힘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물론 살아가면서 수많은 괴로움과 힘듦이 생깁니다. 그러나 그보다 즐겁고 행복한 일들이 많기에 이 세상을 살아갈 수 있는 것이죠. 무엇을 보고 판단할 때 단점을 먼저 생각 말고 장점을 먼저 생각하다보면 부정적인 시선이 긍정적인 시선으로 돌아오게 될 겁니다. 삶을 두려워말고 행복한 삶을 살아갈 내 미래를 생각하며 살아봅시다.


첨부파일
게시글 삭제사유

게시 설정 기간 ~ 기간 지우기

전체댓글수총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한마디를 남겨주세요~